Unity - 3rd Week
<학습목표>
- 물리 시뮬레이션에 대해 알아보자.
- 점프와 2단 점프를 만들어 보자.
gameObject 키워드는 해당 스크립트(컴포넌트)가 붙어있는 게임 오브젝트를 가리킨다.
transform 변수는 해당 스크립트와 함께 붙어 있는 트랜스폼 컴포넌트를 가리킨다.
<Component 불러오기>
나와 같은 gameObject에 붙어있는 다른 Component를 불러올 수 있다.
gameObeject.GetComponent<컴포넌트 이름> (); 함수로 불러오면 된다.
없는 컴포넌트를 불러 오라고 하면 null을 리턴한다.
Transform t;
MeshRenderer ;
void start(){
t = gameObject.GetComponent<Transform> ();
m =gameObject.GetComponent<MeshRenderer> ();
}
<물리연산 시작하기>
원하는 오브젝트에 Rigidbody 컴포넌트를 부착하자.
Rigidbody는 Add Component -> Physics에서 찾을 수 있다.
Rigidbody와 Rigidbody2D를 혼동하지 말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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